본문 바로가기
리뷰/국내여행

원마운트 워터파크 주말 방문 후기

by 짜연인 2023. 7. 18.
반응형

7월 2일 일요일 무더운 여름 잠시더위를 식히러 오픈런으로 방문한 원마운트 워터파크의 이용시간, 주차, 준비물 등 참고사항과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마운트 워터파크 정보

 

 

1. 위치 :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한류월드로 300

2. 주차 : 원마운트 워터파크 영수증의 바코드를 사전정산기에 읽히면 7시간까지 무료이고, 7시간 초과 30분 무료 이후 10분당 500원입니다.

3. 운영시간 : 운영시간은 시즌별로 다른데요. 7월 21일까지는 휴장일 없이 운영한다고 합니다.

원마운트 워터파크 운영시간
원마운트 워터파크 운영시간( ~ 2023.07.21.)

7월21일 이후의 운영시간은 원마운트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원마운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

 

4. 음식물 반입 금지이지만 병음료를 제외한 음료와 물, 껍질을 제거한 과일은 반입이 가능합니다.

5. 수영모 필수이고, 캡모자, 수영모자 모두 가능하지만 선캡은 불가합니다.

 

 

 원마운트 워터파크 가격정보

 

 

입장권 구매는 네이버예매로 하시면 성수기 성인 종일권이 39,900원이고, 지마켓이나 위메프로 검색해 보시면 3만원 정도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워터파크 내부의  카바나, 원형베드는 100,000원, 썬베드는 25,000원, 구명조끼 7,000원입니다.

 

원마운트 워터파크 먹거리
원마운트 워터파크 먹거리

 

내부 음식은 종류가 매우 다양하긴 한데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셀프라면 6,500원(진라면 순한맛, 매운맛), 두 명이 먹는 돈가스 21,000원,  캐릭터 슬러시 6,500원, 우동 9,900원, 물 2,000원, 떡볶이 7,500원 등입니다.

 

점심시간에는 줄이 길어서 반입이 되는 과일이나 음료 마시다가 점심시간 지나서 가시면 여유롭게 먹을 수 있습니다.

 

 

 원마운트 워터파크 이용팁

 

1. 샤워실에 수건이 비치되어있지 않고, 3,000원에 구매해야 하므로 수건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수영복 탈수기는 없고, 샤워젤, 1회용 비닐백은 비치되어 있습니다.

 

2. 워터파크 안의 구명조끼 대여금액은 7,000원이지만, 1층 매표소 앞의 가게에서 구명조끼를 대여하면 5,000원입니다.

 

3. 아이가 어리지 않다면 꼭 썬베드를 빌릴 필요 없이 벽 쪽에다가 최소로 필요한 것과 튜브 등 놓고 다니시는 분들 많이 있습니다. 

 

4. 놀이기구는 운영시간의 1시간 전에 마감을 합니다. 실외 운영시간이 5시까지 라면 놀이기구는 4시에 마감을 하니 늦게 않게 줄 서야 합니다.

 

5. 놀이기구는 대부분 키 120cm 이상이 탑승 가능합니다.

 

6. 실내에 두 명이 타는 슬라이드(킹볼라이드, 투겔라이드)가 있는데 앞사람이 타고 내려온 2인용 튜브를 가지고 올라가야 하기 때문에 아래에 줄을 길게 서 있는데, 혼자서 튜브 없이 내려오는 슬라이드는 튜브가 필요 없어 아래에 줄 설 필요없이 위로 올라가면 됩니다. 위에 줄을 서 있긴 한데 2인용보다 짧아요. 이걸 모르고 아래에서 오래 줄을 섰네요.

실내 슬라이드 정보

 

7. 워터파크 실내 바닥은 좀 축축하고 많이 깨끗해 보이지 않아 아쿠아슈즈 등 챙겨가시면 좋습니다. 90% 이상이 신고 다닙니다.

 

 

 원마운트 워터파크 이용후기

 

 

7월 2일 일요일에 방문했는데요. 사람이 많았지만 토요일보다는 적은 편이었다고 하네요. 일요일 10시 오픈이어서 9시 40분쯤 도착했는데 주차는 매우 여유로웠고요. 키오스크가 10시에 켜지다 보니 20분 이상 대기해서 발권했습니다. 

 

파도풀도, 유수풀도 모두 사람은 많았지만 놀기 어려울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놀이기구는 기본 30분~ 1시간씩 대기했습니다. 튜브로 이용하는 놀이기구는 직접 들고 계단을 올라가야 해서 조금 힘들었고, 슬라이드가 두 종류가 함께 있는데 운영직원이 한 사람뿐이라 번갈아서 내려보내 주다 보니 시간이 조금 지체되는 느낌이었는데요. 성수기가 되면 직원이 충원되었으면 좋겠네요.

 

음식도 맛있지만 비싸다. 샤워시설도 충분하고 깨끗하다고 느껴졌고, 아무래도 오픈한 지 얼마 안서 그런지 수질도 둥둥 떠다니는 거 없이 깨끗하다고 느껴졌습니다.

 

고양시에 있어서 교통편도 좋고 주차시설도 잘 되어있어서 더운 여름방학에 한번 다녀오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