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국내여행

제주도 천리식당, 한라산아래첫마을 (제주 탐나는전 사용 꿀팁)

by 짜연인 2022. 9. 17.
반응형

제주도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할 음식들이 많죠. 갈치조림이나 전복죽, 흑돼지 등이 있는데요. 이번에 제주에 다녀오면서 나름 검색해서 가봤던 맛집 중에 마음에 들었던 몇 곳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한라산아래첫마을

 

○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산록남로675

영업시간 : 10:30 ~ 18:30 (15:00~16:00 브레이크 타임, 월요일 휴무)

탐나는전 사용 가능

예약 : 테이블링 어플에서 원격 줄서기

 

한라산아래첫마을-예약방법
한라산아래첫마을-예약방법

 

테이블링 어플에서 한라산아래첫마을 검색 후 원격 줄서기 버튼 누르시면 대기 예상시간이 나오면서 대기가 됩니다. 예상시간 참고해서 방문하여 가게 앞 기계에 확정 대기 코드를 테이블링 어플에다가 입력하면 대기가 확정되고 조금만 기다리면 카톡으로 입장 톡이 옵니다. 시간 안에 도착하지 못할 것 같으면 취소하지 않아도 내 순서 미루기로 순서를 몇 명 뒤로 할지 선택하여 뒤로 미루면 됩니다. 편리하긴 한데 스마트폰이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도 하실 수 있을까 괜한 걱정이 들었네요.

 

 

 

 후기

한라산아래첫마을-음식사진
제주메밀비비작면, 제주메일 비빔냉면, 제주메일 조베기

 

아이와 함께 가시는 분들은 한우 맑은 곰탕 시키려고 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 금요일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곰탕이 품절이어서 못 시켰습니다. 비비작면은 저는 태어나서 처음 먹어보는 맛이었는데요. 깔끔하고, 담백하고, 들깨 맛이 고소했어요. 아이들이 곰탕 없어도 비비작면을 잘 먹어주어서 다행이었습니다. 조베기는 들깨 수제비 맛이었는데요. 수제비가 밀가루가 아니고 메밀가루로 만든 것이어서 찰기가 없이 뚝뚝 끊어지는 느낌이어서 호불호가 있을 것 같아요. 국물 맛은 너무 좋았습니다.

 

이제까지 먹어본 메밀국수 맛이 다 거기서 거기였는데요. 한라산아래첫마을 메밀국수는 좀 제대로다 라는 느낌이었습니다. 

 

한라산아래첫마을은 카페도 같이 운영이 되는데요. 메밀국수 먹은 영수증 가지고 가면 아메리카노가 50% 할인이니 챙겨서 드세요. 커피가 의외로? 맛있습니다.

 

천리식당

 

위치 : 제주시 구좌읍 송당6길30

영업시간 : 9:00 ~ 17:00 (정기휴무 : 매월 1,7,12,18,24일)

탐나는전으로 결제할 시 소상공인 가맹점으로 5% 할인

○ 후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행복국수집으로 유명해서 대기가 길까 봐 걱정했었는데 토요일 점심에 방문했는데 대기 없이 수월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천리식당-음식사진
천리식당 갈치조림, 우럭구이

 

저희는 갈치조림(소)과 우럭구이를 먹었는데요. 무를 볶아서 우린물을 주셨고, 애피타이저로 톳죽과 전이 사람 수에 맞게 나왔습니다. 상차림에는 제육볶음, 된장찌개, 돌솥밥과 반찬이 나왔습니다. 이제까지 제주도에서 먹은 갈치조림에는 갈치는 조금이고 무만 많이 든 집이 많았었는데요. 여기는 갈치가 아주 많이 들어있어서 성인 둘이 먹기에 양이 진짜 많았어요. 우럭구이도 바삭하고, 촉촉하고, 아이들이 잘 먹었습니다. 

갈치조림 매콤 짭짤하고 맛있는데, 탐나는전 5%까지 할인받아서 기분 좋게 먹고 나왔습니다.

 

 

 

탐나는전 꿀팁

제주도에는 지역화폐 탐나는전이 있는데요 사용처도 아주 많아 유용합니다. 국민 체크카드로 만들어서 삼성 페이에 등록하고 가면 실물 카드 없이 편하게 쓸 수 있고요. 예전에는 충전 시 10% 인센티브를 넣어줘서 충전해서 잘 썼는데 4월에 예산 소진으로 중단되었습니다. 

탐나는전-할인가맹점조회화면

 

아쉽지만, 탐나는전 어플에 들어가서 할인가맹점 조회를 클릭하면 소상공인 가맹점으로 5% 할인되는 가맹점 리스트가 뜹니다. 천리식당을 조회해보니 뜨고요, 실제로 탐나는전으로 결제하니 5% 할인되었습니다.

할인가맹점 조회해보고 가셔서 탐나는전 유용하게 사용하시고 맛있는 음식 드시고 즐거운 여행 하세요~

아래 제주도 추천식당 2탄도 보고가세요~

 

 

제주도 곰막식당, 카페송키 (탐나는전 5% 할인)☆ 

 

제주도 곰막식당, 카페송키 (탐나는전 5% 할인)

제주도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 2탄입니다. 전복, 성게 미역국, 제주산 애플망고 빙수를 먹고 왔습니다. 맛있는 음식과 함께한 만족스러운 여행의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곰막식당과 카페

naturalma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