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국내여행

제주도 곰막식당, 카페송키 (탐나는전 5% 할인)

by 짜연인 2022. 9. 19.
반응형

제주도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 2탄입니다. 전복, 성게 미역국, 제주산 애플망고 빙수를 먹고 왔습니다. 맛있는 음식과 함께한 만족스러운 여행의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곰막식당과 카페송키의 애플망고 빙수 소개해 볼게요.

 

 

곰막식당

 

 

○ 위치 : 제주시 구좌읍 구좌해안로64

영업시간 : 9:30~21:00 (15~16시 브레이크 타임, 화요일 휴무, 월요일은 19시 마감)

 주차 가능

제주 지역화폐 탐나는전 사용 가능 (소상공인 5% 할인)

메뉴 : 전복죽, 구이, 생선구이, 회, 성게 미역국, 성게국수, 물회, 한치 국수 등 다양한 해산물 요리

곰막식당-주문방법
곰막식당-주문방법

 

일요일 11시 반쯤 도착했는데 웨이팅은 없었네요. 웨이팅은 인원선택 후 번호표를 뽑는 시스템이고요. 워낙 넓고 이용시간이 정해져 있어서 웨이팅이 있어도 금방금방 자리가 날 듯합니다. 자리에 앉아서 테이블 번호 확인후 키오스크에 테이블번호 입력하고 주문합니다. 야외 베란다 자리도 있어서 바다를 보며 먹을 수 있어요. 저희가 갔을 때는 바람이 많이 불어서 안에서 먹었는데 그래도 창가 자리는 모두 오션뷰입니다.

 

곰막식당-전복죽,전복구이,성게미역국,회덮밥
곰막식당 - 전복죽, 전복구이, 성게미역국, 회덮밥

 

고등어회를 먹어보고 싶었는데 안 되는 날이더라고요. 회덮밥, 전복죽, 성게 미역국, 전복구이를 시켰습니다. 여기도 밥은 기본으로 솥밥이 나오네요.

회덮밥에 회가 두툼하니 따로 나와서 회에 대한 자신감이 느껴졌습니다. 전복죽이 깊이가 있고 맛이 진해요. 성게국수는 짭짤하고 비린맛 없이 깊은 맛이 났어요. 솥밥에 누룽지까지 배 터지게 먹었습니다.

 

 

곰막식당-셀프서비스
곰막식당-셀프서비스

 

반찬이나, 육수는 셀프이고, 특이하게 음료나 술도 자판기로 되어있어서 주문해야 됩니다. 

입구에 커피와 차를 간단히 파는 곰막다방이 있는데, 일정에 여유가 있으면 여기서 바다 뷰 보며 마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카페송키 - 애플망고빙수

 

 

위치 : 제주시 무근성안길16

영업시간 : 12:00~ 18:00 (수요일 정기휴무)

인근 무료 공영주차장

 제주 지역화폐 탐나는전 사용 가능 (소상공인 5% 할인)

 

카페송키
카페송키

 

카페송키는 제주공항과 가까워서 제주를 떠나기 전 애플망고빙수를 먹고자 들렀던 카페입니다. 옛날 주택을 개조한 2층으로 주택단지에 위치해 있는데요. 내부는 아기자기하고, 클래식, 로맨틱, 유러피언 느낌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강아지라고 하기에는 조금 크지만 너무 인형 같은 반디가 있고, 제주산 애플망고 박스가 쌓여 있었어요.

 

카페송키-애플망고빙수
카페송키 - 애플망고빙수

 

애플망고 빙수가 38,500원이고, 신라호텔에 납품되는 제주산 애플망고 1개가 모두 들어간다고 합니다. 가격은 반도 안되는데 같은 애플망고를 쓰네요. 수제 애플망고 퓌레를 따로 주셔서 뿌려가면서 달달하게 먹을 수 있고, 위에 쌓인 애플망고 과육을 다 먹을 즈음에 안에서 또 한 번의 애플망고층이 나옵니다. 너무 맛있어서 정말 순삭 했네요. 

 

 

탐나는전 할인

 

 

탐나는전할인
탐나는전 할인

 

탐나는 전 어플에서 소상공인가맹점 5~10% 할인하는 행사를 하고 있어요.  곰막식당과 카페송키 모두 5% 할인 대상 소상공인 가맹점이고요. 이용 전 할인되는 사용처인지 검색해보시고 탐나는전 알뜰하게 쓰고 오시길 추천드립니다.

아래 제주도 추천식당 1편도 보시고 탐나는전 검색 방법도 참고해보세요.

 

 

 

제주도 천리식당, 한라산아래첫마을 (제주 탐나는전 사용 꿀팁)

 

제주도 천리식당, 한라산아래첫마을 (제주 탐나는전 사용 꿀팁)

제주도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할 음식들이 많죠. 갈치조림이나 전복죽, 흑돼지 등이 있는데요. 이번에 제주에 다녀오면서 나름 검색해서 가봤던 맛집 중에 마음에 들었던 몇 곳을 소개해보려고 합

naturalma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