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제품

마레스 뉴클리퍼 오리발 실측245mm(37/38)사이즈 후기

by 짜연인 2022. 8. 2.
반응형

저는 요즘 수영을 배우고 있는데요. 중급반으로 넘어가면서 강사님께서 오리발을 준비해오라고 하십니다. 처음 사는 오리발이라 검색도 많이 해보고 추천도 받아 산 마레스 뉴 클리퍼 오리발 후기를 써볼게요.

 

 

마레스 뉴 클리퍼 오리발 선택이유

 

실내수영장용 오리발 입문용으로는 가볍고 부드러우며 롱핀이 좋다고 합니다. 롱핀이 조금만 차도 잘 나가서 발차기에 신경 쓰지 않고, 자세에 집중할 수 있어서 자세교정에 좋다고 하네요. 마레스 뉴 클리퍼 오리발로 선택한 이유는 부드러워서 이기도 하고, 오리발을 처음 구매하는 건데 나에게 맞는지 안 맞는지 모르는 상황에서 비싼 제품 덜컥 사기 좀 어려웠는데요. 가격도 합리적이었습니다.(4만원선)

또,  다른 분들도 많이 이용하시고 대중적인 게 가장 좋은 것이기도 하니까요.

 

 

 

마레스 뉴 클리퍼 상세정보

 

소재는 열가소성 고무, 플라스틱의 일종인 테크노폴리머라고 합니다. 원산지는 불가리아이고, 길이는 총 52cm 정도, 무게는 한쪽당 450g 정도라고 합니다.

 

마레스-뉴클리퍼-상세
마레스 뉴클리퍼 상세

 

블레이드(하얀부분)가 사진과 같이 부드럽고, 발이 들어가는 포켓 부분은 고무로 되어있어서 블레이드 부분보다 더욱 부드러워 착용감이 좋습니다. 바닥면에는 고무로 미끄럼 방지 엠보 처리가  되어 있고, 오리발 가운데에 물 빠짐 구멍이 물을 잘 배수해주어서 물의 저항을 덜 받아 발목에 부담을 덜 주고, 킥 유연성을 극대화해준다고 합니다.

  

마레스-뉴클리퍼-뒤꿈치
마레스 뉴클리퍼 뒤꿈치

 

다른 오리발은 안 신어봐서 모르겠는데요. 마레스 뉴 클리퍼는 뒤꿈치에 잘 벗을 수 있도록 길게 나와있어서, 벗을 때 편리하네요.

 

 

 

사이즈 팁

 

저는 245mm~250mm 정도 신는 발인데요. 실측을 먼저 해보았습니다. 저는 발등이 조금 높은 편입니다.

실측 243mm 정도 나오는데 맨발로 신는 것이기도 하고, 물에서 벗겨지면 안 되니 한 사이즈 작게 사는 것을 권장해서 US 37/38 (KR 240~245mm)로 구매했는데 정말 잘한 선택이었습니다.

 

마레스-뉴클리퍼-착용
마레스 뉴 클리퍼 착용

 

실제로는 신어보니 발도 뾰족 나오고 발주 위에 주름이 다 생길 정도로 타이트 했는데요. 실제로 물에 신고 들어가니 발이 타이트한 느낌이 더 안정감이 있었답니다. 안정감이란 벗겨지지 않을거라는 믿음같은거 였어요. 오리발을 끼고 수영을 하니 발이 좀 어색하고 무겁긴 한데 정말 너무 잘 나가서 추진력에 깜짝 놀랄 정도였습니다. 얼마 전 만든 수제 안티 포그액도 신세계였는데, 오리발도 그 못지않게 신세계네요. 

 

핀서포트
핀서포트

 

발볼이 좁거나 발등 높이가 낮거나 해서 사이즈 고민이신 분들은 핀 서포트를 오리발과 발목사이에 끼워서 고정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실제 강습을 받다 보면 벗었다 신었다 하는 경우가 많아서 조금 불편할 것도 같아요.

 

 

마레스 뉴 클리퍼 오리발 사이즈는 발볼이나 발등높이에 따라 반사이즈에서 한사이즈정도 작게 사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수영하시면서 물안경에 김이 서려 불편하시다면 아래 글 참고하셔서 신세계 만나시길 바랍니다.

 

김서림 방지 안경닦이(오제로 코어)와 수제 수경 안티포그액 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