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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서울시 초등학교 입학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방법

by 짜연인 2022. 1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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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초등학교 입학하는 어린이들은 취학통지서를 집으로 배송받게 되는데요. 서울시는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

 

2023년도 초등학교 입학 대상은 만 6세로 2016년 1월 1일부터 2016년 12월 31일 사이에 출생한 아동입니다. 이 아동을 대상으로 취학통지서가 발급되게 되는데요. 우편으로 배송받은 취학통지서를 작성해서 초등학교 예비소집일에 학교에 제출해야 합니다. 서울시 취학통지서 온라인제출 서비스는 취학통지서를 인터넷으로 조회 후 해당 학교에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서비스로 직접작성해서 제출하는 과정이 클릭몇번이면 되서 편리하고 간편합니다.

 

 

12월 2일 오전 10시부터 12일 오후 6시까지 서울시 온라인 민원사이트로 접속하여 공인인증서 본인 확인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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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

 

온라인 제출 후 신청내역은 상단 [신청결과확인] 메뉴와 발송 문자, 이메일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출력하고자 할 때는 [신청결과확인] 메뉴에서 12일 오후 6시까지 출력할 수 있고, 13일부터는 거주지 관할동 주민센터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과는 별개로 예비소집일에는 취학예정 아동과 함께 참석하셔야 합니다.

 

이용방법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서비스는 PC에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PC와 개인용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정부24서비스와 달리 세대주가 아니어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안내문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안내문
취학통지서-취학아동찾기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취학통지서-취학아동찾기
취학통지서-취학아동찾기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완료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완료

 

개인정보 동의를 하고, 개인용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취학아동 찾기라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세대주 정보와 취학아동정보를 입력하면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화면이 나오는데 작성해서 제출하면 끝입니다. 간단하죠? 참고로,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경우 함께 공부하는 친구들의 건강의 위해 예방접종을 완료해야 합니다. 안내문을 통해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제출한 후 신청 기간 내에 서울시 범위에서 주소지변경이 있을 경우, 제출 서비스를 재신청해야 하며 재신청 못할 경우 인편 통지를 받아 학교로 제출하면 됩니다.

 

서울시가 아닌경우는?

 

서울시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는 2022년 12월 13일~12월 20일 사이에 인편을 통하여 방문 통지된다고 합니다.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이 지원되지 않는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정부24의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12월 2일부터 12월 24일까지 운영합니다. 다만 정부24에서는 취학대상 아동과 동일 세대의 세대주만!  발급만! 가능하니 온라인 발급하셔서 예비소집일에 지참하시면 되겠습니다. 세대주가 아닌 경우에 신분증 지참하고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보호자 변경을 완료하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정부24 취학통지서 발급 바로가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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